네카라쿠배당토 무슨 뜻? IT 회사 취업 방법

 

요즘 IT업계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토스, 당근마켓, 직방, 야놀자 등으로 이직을 하고자 하는 개발자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시대가 변하고 있고 새로운 산업이 많이 나오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받으면서 이들 회사의 성장세가 더욱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국내 IT기업들을 일컫는 신조어인 '네카라쿠배당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 부터 알아볼까요?

 

네카라쿠배당토란 무슨 뜻인가요?

 

네카라쿠배당토-로고
네카라쿠배당토 회사들

 

네카라쿠배당토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현재 대한민국 IT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들인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당근마켓, 토스 를 부르는 말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불렸으나 요즈음에는 직방과 야놀자까지 합쳐지면서 네카라쿠배당토직야까지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최근 개발자 채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단어이기도 하죠.

 

네카라쿠배당토 인기 이유?

 

네이버-카카오-라인플러스
IT 기업들

 

그렇다면 네카라쿠배당토 같은 IT 회사들의 인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연봉, 복지, 수평적인 문화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연봉 인상률 입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작년대비 올해 상반기 직원연봉인상률 1위부터 5위까지를 모두 IT기업이 차지했습니다.특히 카카오는 전직원에게 800만원 상당의 스톡옵션을 부여하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토스 같은 핀테크 기업들의 개발자들은 다른 은행이나 삼성전자 등 개발자가 필요한 대기업에서 데려가려고 한다고 합니다.

 

 

역시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요. 그중 대표적인게 야근인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업무량이 많아 퇴근 뒤 집에서도 일을 하는 등 저녁 늦게까지 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 과도한 성과주의로 인해 사내 분위기가 삭막해질 수도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IT회사 취업하려면?

 

개발자들-모습
IT회사 개발자들

 

최근에는 중고등학생 때부터 수학,영어와 같이 코딩을 배운다고 하는데요. 그 만큼 앞으로는 이러한 IT쪽이 유망하다는 뜻이겠지요? 

 

IT회사 쪽에 취업을 하려면 여러가지 노력을 해야겠지만 우선 각 회사마다 원하는 인재상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보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코딩테스트 준비 역시 필수랍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 및 알고리즘 문제풀이 연습을 꾸준히 하셔야해요. 이외에도 포트폴리오 제작, 자격증 취득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열심히 노력한다면 원하시는 IT회사에 취업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네카라쿠배당토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네카라쿠배당토의 뜻과 그리고 요즈음 네카라쿠배당토직야 까지 붙는 이유 등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IT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 현재도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하지만 현실 후기를 보면 장점도 있지만 분명한 단점도 많이 존재를 하는 것 같습니다. 더욱 더 정확히 알아보시고 원하시는 기업에 취업 성공을 하시길 바랍니다.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모음
많은분들이 읽은 인기글들 모음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미라클모닝 뜻과 시간관리 루틴 팁

-일찍 자는 습관이 피푸에 끼치는 영향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어야 하는 이유

-음식으로 기분조절 하는 9가지 방법

-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방법 소개

-은 변색 제거 간단하게 셀프로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