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1월 날씨, 수영, 유심 및 여행 옷차림 준비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중 하나는 바로 베트남 다낭입니다. 특히 이번에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이 완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다낭으로 여행을 많이 가십니다. 특히 1월은 다낭에서 1년 중 가장 기온이 낮은 달인데요. 이번에 설날을 맞아서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역시 국내와 기온도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옷차림을 준비 해야할지 수영은 할 수 있을지 등 여러 가지 정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 그래도 해외여행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굉장히 머리가 아프지요? 그래서 오늘은 다낭의 1월 정보에 대해 정리해서 아주 심플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다낭 1월 날씨 온도

 

다낭-1월-날씨-기후
다낭 1월 평균 고온과 저온

 

동남아 여행을 떠날 때에 찾아보시는 것중 하나가 역시 온도 이실 거예요. 베트남 다낭은 12월부터 2월까지가 가장 선선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열이 많고 더운 것이 싫은 사람들이라면 1월은 가장 온도가 낮기 때문에 베트남으로 여행 가시기 참 좋은 날씨 이실 거예요.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2월 초는 평균 최고 26도, 최저 12도, 12월 말은 평균 최고 24도, 최저 20도를 나타납니다. 1월 역시 비슷하게 24도에서 최저 20도까지 보입니다. 물론 가끔은 30도에 가까운 무더운 날씨가 오기도 하니 이점은 참고하시고 여행 가시길 바랍니다.

 

다낭 월별 습도 및 강수량

 

다낭-1월-강수확률
다낭 1월 강수 확률

 

기온만큼 중요한 것이 동남아는 워낙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강수량과 강수확률입니다. 12월과 1월은 건기는 아니지만 우기에 비해서 강수 확률은 대체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12월 초까지는 비가 내릴 확률이 높지만 1월은 20% 정도에서 10% 정도로 내려가기 때문에 아무래도 습도가 높은 다낭에서 비까지 오면 더 덥고 습하기 때문에 비가 올 확률이 낮은 1월입니다. 하지만 역시 우산이나 우비는 준비물로 챙기셔야 하니 이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1월 다낭 수영 가능한가요?

 

다낭호텔-물놀이
다낭 호텔 물놀이

 

1월의 날씨를 보면 수영을 하기에는 약간 쌀쌀한 날씨 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0도에서 24도 정도는 수영을 아예 못 할 정도의 온도는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수영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끔 30도 가까이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사실 수영은 가서 날씨를 보셔야지 정확히 할 수 있을지 말지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날씨 좋은 한 낮 동안은 수영이 가능하고 비가 내렸거나 날씨가 궂은날에는 야외에서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실내 수영장에 있는 호텔에서는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낭 옷차림 준비

 

다낭-1월-옷차림
다낭 1월 옷차림

 

1월의 베트남은 낮에는 적당히 더운 날씨가 아침, 저녁은 선선한 날씨를 유지합니다. 그래서 낮에는 옷차림을 여름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아침이나 저녁은 두껍지 않은 긴팔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더위를 많이 타나 안타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하는 것이 좋겠지요?

 

 

또한 냉방이 가동되는 실내에는 추울 수 있기 때문에 얇은 겉옷을 챙겨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가 가끔 오기 때문에 접는 우산을 챙기고 아무리 1월이 날씨가 선선하다고는 하지만 다낭은 1년 내내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를 꼭 준비물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다낭 유심, esim 구매팁

 

다낭에 장기로 있는다면 현지에서 구매를 하시는 것이 가장 이득이고 여행자용 단기 유심의 경우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베트남 유심과 이심의 가격입니다. 이심을 일주일 쓴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심카드를 뺄 필요가 없어서 굉장히 편하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오는 문자를 체크하기 위해 폰을 2개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유심과 이심은 현지 통신사가 좋지 않으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저렴한 것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할 때에는 꼭 최근 후기를 보고 피해를 미리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후기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을 찾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다낭 1월 날씨와 옷차림, 습도 유심 esim 등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1월에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저처럼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라면 지금이 동남아 여행 가기 참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동남아는 너무 덥기 때문에 여름에 가면 정말 힘들더라고요. 오늘의 제 포스팅이 다낭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해' 뜻 의미 관련속담

이제 2023년이 왔는데요, 새해가 될 때마다 매년 그 해의 명칭이 달라집니다. 2022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이었는데요 2023년은 계묘년이라고 해서 검은 토끼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onarch.co.kr

 

2023년 무료 신년운세 보는 사이트 모음

올해 2022년이 모두 지나갔습니다. 이제 2023년이 오는데요, 2023년은 계묘년 토끼의 해입니다. 새해가 오면 많은 분들이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신년운세와 금일운세, 사주팔자, 부자운,궁합 애

onarch.co.kr

 

2023 새해 인사말씀 모음 보고 행복 기원하세요

이제 2022년 한 해가 마무리가 되고 새로운 2023년 새해가 밝게 되는데요. 매번 반복되는 새해지만 그래도 연말과 연초 고맙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새해 인사말들을 많이 보내실 틴데요. 하지만 막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