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 뜻과 시간관리 루틴 팁

최근 MZ세대에서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 위한 하루의 첫 시작인 미라클 모닝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새해가 되었기 때문에 목표로 저도 미라클 모닝을 해내려고 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며칠 하진 않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원래 미라클 모닝이라는 단어는 할 엘로드의 저서인 미라클 모닝에서 처음 소개 된 개념인데요. 그럼 미라클 모닝 뜻과 루틴, 시간관리 등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미라클 모닝 뜻

 

아침에-기상하는-여자
새벽에 기상하는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은 아침 7시 전 새벽에 일어나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아침 시간을 확보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주로 아침에 일어나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20분 정도라도 독서, 운동 등 항상 의미 있고 같은 아침의 루틴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잘 모르는 분들은 잠을 줄이고 새벽에 일어나는 것을 하는데 이는 오히려 생산성이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잠을 줄이는 미라클 모닝이 아닌 저녁에 소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아침 시간을 그만큼 늘리는 개념으로 다가가셔야 합니다.

 

미라클 모닝에 의의가 퇴근 뒤 집에와서 결국 의미 없이 SNS, 넷플릭스, 유튜브 등 누워서 시간을 때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시간에 잠을 일찍 자고 대신 하루아침을 의미 있게 빨리 시작하자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미라클 모닝 루틴

 

알람시계-모습
알람 시계 모습

 

많은 미라클 모닝 루틴이 있는데요. 각자 본인에 맞는 루틴을 정하셔서 대단하진 않지만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틴은 본인이 정하는 것지만 제 루틴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저 같은 경우 매일 5시 30분쯤 기상을 해서 미라클 모닝 루틴을 실천합니다.

 

나의 미라클 모닝 루틴

 

5시반 기상 -> 간단한 스트레칭 -> 침대정리 -> 세면 -> 이 닦기 -> 머리 감기 -> 미지근한 물 250ml 마시기 -> 옷갈아 입고 -> 출근 준비 -> 아침식사 -> 출근 전까지 독서 -> 6시 반 출근

 

많아 보이지만 다하는데 6시에서 6시 10분이면 되고 약 20분 정도 독서를 하고 출근을 합니다. 여기서 시간이 더 있으신 분들은 루틴을 추가하면 되고 독서 대신 다른 것으로 대체도 하셔도 됩니다. 주로 독서, 운동, 공부 등을 루틴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꼭 5시 30분에 일어날 필요는 없으며 본인이 원래 기상하는 시간보다 2~3시간 정도 일찍 일어나셔서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기상시간은 본인이 적응이 잘 되는 시간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미라클 모닝 성공하는 법

 

사실 우리는 사람이기 때문에 편한 것을 추구하니 미라클 모닝에 꾸준히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수많은 실패 끝에 현재 진행 중인데 이번에는 새해라서 그런지 오래갈 것 같긴 하지만 평생 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는데요. 나를 위한 변화를 위해 하는 것이긴 만큼 긍정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사람이 하루아침에 미라클 모닝 루틴을 실천하는 것은 당연히 쉽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성공을 위한 방법은 역시 일찍 자기입니다. 취침 시간만 일찍 정하셔도 이미 80%는 성공하셨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항상 같은 시간에 자는 습관을 가지면 자연스럽게 적정 수면 뒤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지니시계 될 거예요.

 

두 번째로는 새벽에 일어나서 할 루틴을 미리 생각하는 것입니다. 출근 전 아침 시간에는 많은 시간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어나서 계획을 했다가는 시간도 지나갈뿐더러 실패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니 미리 하루 ~ 며칠 전 미라클 모닝 루틴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미리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마무리

 

미라클-모닝-루틴-예시
미라클 모닝 루틴 예시

 

이렇게 오늘은 미라클 모닝 시간 관리하는 방법과 제 루틴, 그리고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만약 퇴근 뒤에 이런저런 계획을 정했는데 갑작스러운 약속이나 일이 생기면 할 수 없고 결국 루틴이 깨지게 됩니다. 새벽은 아무의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미라클 모닝은 일찍 잠을 들어야 한다는 점이 필수이기 때문에 이게 오히려 되지 않고 스트레스 이신 분들이라면 굳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면서 일상에 지치지 말고 꼭 새벽이 아니더라도 자기 계발과 운동 등은 할 수 있으니 다른 시간을 찾아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모음
많은분들이 읽은 인기글들 모음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일찍 자는 습관이 피푸에 끼치는 영향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어야 하는 이유

-음식으로 기분조절 하는 9가지 방법

-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방법 소개

-은 변색 제거 간단하게 셀프로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