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퍼센트계산기 활용 하는 방법

 

최근에는 계산기를 두드리지 않아도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계산기가 나오는데요. 정말 세상 편해졌지요? 보통 우리나라는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오늘은 네이버 퍼센트계산기를 사용 및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퍼센트라는 것은 덧셈 뺄셈이 아니라 일정한 퍼센트를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자주 계산기를 하더라도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럼 하나하나 정확히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퍼센트계산기

 

네이버-퍼센트-계산기
퍼센트계산기 검색하기

 

주로 퍼센트게이지는 여러 가지 이유로 쓰이겠지만 주식투자를 할 때 수익률 계산 할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혹은 은행업무를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산을 하시는데요. 한 번 사용하는 법을 알게 되면 그다음부터는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네이버 퍼센트계산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퍼센트-계산기-모습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모습

 

네이버 퍼센트 게이지 바로가기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는 4가지 기능으로 나뉩니다. 상황에 따라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갈리겠지요? 그래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비율 %는 얼마일까? 기능

 

네이버-퍼센트-비율%-얼마일까?
비율 %는 얼마? 기능

 

전체 값의 퍼센트지 값을 알아보는 용입니다. 만약 예시로 들은 1000의 30%는 얼마인지가 궁금하면 위처럼 쓰시면 되는데요. 전체 값이 100, 1000, 10000 단위에 %도 10단위로 끊긴다면 굳이 저렇게 계산안해도 쉽겠지만 예로들어 전체값이 50000, 퍼센트지가 23% 이러면 꼭 계산기가 필요하겠지요?

 

 

3. 전체 값의 일부 값은 몇% 일까? 기능

 

전체-값의-일부값-퍼센트-구하기
전체 값의 일부 값은 몇% 일까?

 

전체 값에서 원하는 값의 퍼센트를 알아보는 용으로 사용하는 퍼센트계산기 기능인데요. 위의 예시를 들으면 12000의 25%는 얼마일까요? 당연히 바로 머릿속에서 계산이 되지 않지요?

 

퍼센트계산기로 바로 계산을 하니 약 0.2% 정도가 나왔습니다. 보통 통계를 볼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예로 들어서 이번 달 내가 식비로 쓴 비용은 생활비 중 몇% 일까? 이런 식으로 계산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4. 전체 값이 증감 값으로 변하면?

 

전체-값-증감-값
전체 값이 증감 값으로 변하면?

 

이 기능은 주로 주식을 할 때 많이 사용하거나 혹은 성장률 등을 계산했을 때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전체 값이 변한 값의 증가율이나 감소율을 알아보는 용도로 사용을 합니다.

 

 

위의 예시를 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숫자 15000이 28000으로 변한다면 몇% 가 증가하는 것 일까요? 이렇게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를 이용하면 쉽게 나오지요?

 

5. 전체 값이 증감률 %가 증가하면? 

 

전체-값이-증감률이-증감하면?
전체 값이 증감률%-가-증가하면?

 

이 기능 역시 1번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전체 값에서 몇%가 증가하면 얼마인지 값을 알아보는 용도입니다. 이 기능 역시 주식이나 혹은 내 몸무게 및 월급이 이 정도 오르면 얼마나 될까?를 계산할 때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 퍼센트게이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처음 검색을 해서 봤을 때는 어렵게 나와 있지만 하나하나 살펴보면 어렵지 않은 기능이지요? 네이버에는 학점계산, 비만도계산 등등 다양한 계산기가 있으니 필요하실 때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르노 삼성 QM6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도로의 변경이나 혹은 신호의 변경으로 인해서 규정속도, 스쿨존, 단속카메라 등의 상황이 많이 변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내비게이션 지도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제조사와

anachu.co.kr

 

설날 세뱃돈 연령대 별로 얼마 주는 게 적당할까?

이제 곧 있으면 설날인데요. 올해는 설날이 빨라서 1월에 구정이 껴있네요. 설날에 가족들과 친척들과 지인들을 오랜만에 만나러 부모님을 찾아간다든지 고향에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anachu.co.kr

 

미세먼지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과 관리방법

요새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마음대로 환기도 시키기 어려울 정도예요. 이 미세먼지는 당장 우리 몸에 보이지는 않지만 건강에 엄청나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1952년도에는 런던 스

anachu.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