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삼성 QM6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도로의 변경이나 혹은 신호의 변경으로 인해서 규정속도, 스쿨존, 단속카메라 등의 상황이 많이 변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내비게이션 지도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제조사와 차종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다르기 때문에 다 다릅니다.

 

 

오늘은 르노 삼성 QM6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하게 어렵지 않게 정리를 했으니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QM6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기

 

QM6-네비업데이트-하기-1
QM6 네비게이션 1

 

먼저 QM6의 네비를 업데이트 하기 전에 필요한 것이 잇습니다. 바로 업데이트 자료를 이동시킬 USB가 필요하고 SD카드, 카드리더기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용량은 16GB 이상이 있는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만약 없다면 새로 구매하시거나 혹은 기존에 있는 USB의 공간을 충분히 비워두시길 바랍니다.

 

QM6-네비업데이트-하기-2
QM6 네비게이션 2

 

티맵 바로가기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T Map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Tmap 홈페이지는 위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바랍니다. 먼저 티맵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TMAP for car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고객지원/업데이트가 나오는데 이 것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QM6-네비업데이트-하기-3
QM6 네비게이션 3

 

그러고 나서 르 삼성 자동차 선택 뒤 S-Link를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본인 차량에 맞는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애플리케이션과 맵데이터를 각각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만약 네비 업데이트만 하실 거라면 하단의 맵 데이터만 받아주시면 됩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맵 데이터는 펌웨어에 따라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도 데이터 USB로 설치하기

 

QM6-네비업데이트-하기-4
QM6 네비게이션 4

 

이렇게 다운로드를 한 파일을 압축을 풀고 나면 TmapNAVI라는 폴더가 들어있는데 이 폴더를 통째로 USB 메모리 맨 상위 폴더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네비게이션-모습
네비게이션 예시

 

그리고 난 뒤 QM6 차량에 시동을 걸고 콘솔 박스 안에 USB를 꽂으면 자동으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확인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진행 확인을 하게 되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시작이 됩니다. 업데이트 중에 절대 USB메모리를 빼거나 시동을 끄지 마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약 20분이 소요되니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할 때 라디오나 mp3 재생 등도 가능하니 기다리시면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usb메모리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번거로운 방법 일 수 있지만 무료로 네비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번거롭지만 어렵지 않으니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qm6 티맵 네비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스 하차 할 때 미태그 하면 어떻게 될까?  (0) 2023.01.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