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17년산 21년산 가격 및 정보 알아보기

 

위스키를 모르시거나 드셔 본 적이 없는 분들이라도 밸런타인이라는 술은 모두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 정도로 밸런타인은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양주로 알려져 있는 술입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지만 특히 우리나라에 인기가 많아서 한국인을 위한 제품을 따로 만들어 판매를 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부드러운 목 넘김이 예술인 위스키인 밸런타인은 다른 위스키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연산이 있는데요 12년 산, 17년 산, 21년 산, 30년 산으로 구분이 되어있고 알코올 도수는 40%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발렌타인이라는 위스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특히 인기가 있는 17년 산, 21년 산의 가격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발렌타인 위스키

 

발렌타인-위스키

 

발렌타인 위스키는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로 1827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창립자 조지 발렌타인이 첫 주류점을 개업하면서 그 이름을 그대로 따 발렌타인 위스키로 역사를 시작하게 된 위스키이지요.

 

후에 사업이 점점 확장하면서 점점 상류사회에 인정을 받고 영국 왕실에서 로열워런트라는 최고의 명품에게만 주는 상까지 수여하면서 그 명성을 인정받고 품격 높은 위스키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발렌타인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발렌타인 12년, 발렌타인 마스터즈, 발렌타인 17년, 발렌타인 21년, 발렌타인 30년, 발렌타인 글렌버기 12년, 발렌타인 싱글몰트 15년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여러 숙성 연도 중에서도 역시 발렌타인은 맛있긴 하지만 21년 이상은 되야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주는 위스키 입니다. 12년 이하 숙성된 제품들은 알코올 향이 강렬하기 때문에 주로 하이볼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렌타인 17년 산 21년 산 가격

 

발렌타인-가격

 

발렌타인은 특히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를 하시기 때문에 가격도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보통 17년 산 혹은 21년 산을 많이 구매하시니 이 두 가지의 가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측정이 되어있으니 대략적인 가격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면세점 가격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면세점은 아무래도 가장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겠지요?

 

발렌타인 21년 산의 경우에는 면세점에서 약 20만 원 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고 백화점에서 구매를 할 시에는 거의 2배 정도의 가격을 띄는데요, 17년 산의 가격은 16만 원 정도로 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발렌타인 30년은 고급의 술이기 때문에 면세점에서 보통 38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되고 있고 그 외 주류 백화점에서는 무려 40만 원 정도의 가격을 띄고 있습니다. 일반 마트에서는 팔지 않는 고가의 위스키입니다.

 

발렌타인 가격 및 정보 마무리

 

지금까지 이렇게 발렌타인 17년산 21년산 30년산의 가격과 그리고 발렌타인 위스키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저도 위스키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요즈음 위스키를 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특히 발렌타인 같은 고가의 술의 경우에는 여행 갔다 돌아오는 길에 기내 면세점을 이용하시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 하실 수 있겠지요?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