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켈란 12년 18년 싱글몰트 위스키 구매 가격

 

위스키 마니아라면 싱글몰트 위스키를 정말 사랑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글렌피딕, 글렌리벳과 함께 맥켈란 위스키를 많은 분들이 세계 3대 싱글 몰트 위스키로 꼽고 계십니다.

 

최근에는 맥켈란 위스키를 구하기가 굉장히 힘든데요. 위스키에 입문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꼭 마셔봐야 할 위스키로 맥켈란을 많이 드시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맥캘란 싱글몰트 위스키 중 가장 기본적이고 구하기 쉬운 12년과 애호가들이 굉장히 많고 밝은 마호가니를 연상하는 매혹적인 색을 가진 맥켈란 18년의 정보와 구매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맥켈란 싱글몰트 위스키

 

맥켈란-종류-5개
맥켈란 5병

 

먼저 맥켈란 위스키의 정보와 역사에 대해서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맥켈란은 싱글 몰트의 위스키의 성지인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방에서 1824년 처음으로 설립된 위스키로 굉장히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사이드 지방을 대표하는 위스키로 매년 6백만 리터의 싱글 몰트 위스키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사실 맥켈란의 정식 명칭은 '더 맥켈란'이지만 사실 우리나라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간단히 맥켈란이라고 부르고 있지요.

 

참고로 싱글 몰트 위스키의 뜻에 대해 말씀드리면 동일한 증류소에서 발아한 맥아 원액을 증류시켜 만든 위스키로 여러 증류소의 원액을 섞어서 만든 위스키는 블렌디드 위스키라고 부릅니다.

 

스페인산 주정 강화주 셰리 와인을 담았던 덕분에 탄닌 향이 강하게 남아있는 셰리 오크통과 수년간 미국산 버번위스키의 숙성에 사용한 버번 캐스트를 활용했고 싱글 몰트 원액에 특유의 향기를 베어 들게 하는 제작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켈란 12년 18년 위스키 구매 가격

 

맥켈란-종류
맥켈란 여러 종류

 

맥켈란은 셰리캐스트 12년, 18년, 25년, 30년, 40년, 더블 캐스트 골드, 더블 캐스트 12년, 더블 캐스트 15년, 더블 캐스트 18년, 트리블 캐스트 12년, 트리플 캐스트 15년, 트리플 캐스트 18년 등이 있습니다.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 구매가격은 시기에 따라 다르고 또한 구매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니 이 점 참고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맥켈란 12년의 가격은 면세점가격 70달러, 남대문 수입상가 9 ~ 10.5만 원, 주류 백화점 10 ~ 12만 원, 대형마트는 12 ~ 15만 원의 가격을 형성하며 백화점의 경우 18만 원 내외, 술집의 경우에는 한 병에 30 ~ 40만 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맥켈란 18년의 가격은 40~50만 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잇습니다. 예전에는 35 ~ 43만 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했지만 최근 위스키의 가격대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면서 이 가격에도 맥켈란 18년을 구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더 맥켈란 가격 정보 마무리

 

맥켈란-더블캐스트
맥켈란 더블캐스트

 

이렇게 오늘은 맥켈란 12년과 18년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 맥켈란의 역사에 대해서 짧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저도 술을 너무 좋아하고 위스키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즈음 맥켈란은 구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가격도 예전에 비해서 너무 올라서 조금 부담은 됩니다. 그래도 좋은 술임에는 전 세계 누구나 인정하는 위스키이지요.

 

위스키를 좋아하시거나 하이볼용 저렴한 위스키가 아닌 입문용 위스키로 드시려는 분들이 드시면 싱글몰트 위스키를 정말 좋아하게 되실 거예요.

 

아래는 다른 인기 있는 술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으니 다른 위스키 정보도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모음
많은 분들이 읽은 인기글들 모음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및 맛있게 먹는 법

-맥켈란 12년, 18년, 25년, 30년 구매 가격 정보

-밸런타인 17년 산 21년 산 가격 및 정보

-조니워커 블랙라벨 역사와 가격 정보

-야마자키 12년 위스키 가격 맛 소개

-1865 까베르네 소비뇽 뜻 가격 정보

-미국의 소주 짐빔 화이트 먹는 법과 가격

아일레이 위스키를 대표하는 '라프로익'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