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말 멸공 뜻과 공산주의, 반공방첩, 반공 뜻 같이 알아보기

SNS 활동을 열심히 하기로 유명한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이번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테다, 멸공!!!'"이라고 글을 올렸는데요, 이 글로 인해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삭제 조치가 됬으며 아무래도 한 기업의 부회장이 올린 글이기 때문에 굉장히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런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SNS에서 시작된 멸공은 정치권으로까지 번지고 있는데요,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가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멸치와 약콩을 골르며 해쉬태그에 #달걀 #파 #멸치 #콩이라고 적었으며 나경원 전 국민의 힘 전의원역시 윤석열과 같이 멸치와 약콩을 구매하면서 멸공 공세를 펼쳤습니다. 그래서 이로 인해서 뉴스와 여러 커뮤니티에는 현재 굉장히 논란중에 있습니다. 그럼 멸공이라는 뜻이 무엇일지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멸공' 뜻

 

일단 멸공이라는 뜻은 공산주의와 공산주의자를 멸하는 것이라는 뜻으로 아무래도 현재 문재인 정부과 중국과 북한을 옹호하는 듯한 정책과 발언을 하고 있고 민주당은 예전부터 빨갱이, 공산주의자라고 많은 사람들이 민주당을 비하 할 때 사용을 했었기 때문에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어느 정도 정치적 의미로 사용을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군대에 다녀오신 대한민국 남성분들이라면 모두 아시겠지만 군대에서 배우는 것이 바로 멸공입니다. 엄연히 북한은 우리나라의 현재 주적이고 군가중에서도 멸공의 횃불이라는 군가는 아주 많이 불러보셨을 거예요. 저도 가끔 흥얼 거릴 때 저도 모르게 군가가 나오는데 멸공의 횃불을 부를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정치권에서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이렇게 멸공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같은 연관 단어인 반공방첩, 만공, 공산주의 뜻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공산주의' 뜻

 

멸치와 약콩을 사는 윤석열

 

공산주의는 사회주의에서부터 파생되어 나온 정치/경제 사상의 한 종류로써 신분이나 계급에 상관없이 생산물을 공평하게 나누어 가져서 경제적으로 평등한 사회를 목적으로 하는 사상으로 반의어로는 자본주의가 있습니다. 현재 북한, 쿠바, 미얀마, 베트남 등이 여러가지 형태로 공산주의 국가입니다.

 

빨갱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공산주의자를 비꼬는 얘기이지요? 이 단어의 어원은 유격대원을 뜻 하는 '파르티잔'과 공산주의를 뜻하는 '빨강'에서 연유 되었습니다. 파르티잔의 러시아 발음이 우리말로 빠르지잔, 빨치잔 ->빨치산으로 변형되다가 빨강이라는 말과 결합해서 생겨진 말이라고 합니다.

 

'반공', '반공방첩' 뜻

 

 

반공이나 반공방첩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반공은 용어 그대로 공산주의에 반대하는 뜻입니다. 멸공은 공산주의를 멸하는 뜻이라고 앞서 말씀 드렸는데요, 비슷한 의미라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반공방첩은 무엇일까요? 반공방첩은 반공이라는 뜻과 방첩이라는 뜻이 합쳐진 말인데요, 반공은 앞서 말씀 드린 공산주의를 반대 한다는 뜻이고 방첩은 간첩 활동을 막는다는 뜻으로 이것을 하나로 합친 말 입니다.

 

공산주의, 반공, 반공방첩, 멸공 마무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이렇게 오늘은 공산주의, 반공, 반공방첩, 멸공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요 며칠 계속 이 것 가지고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사실 아주 옛날에는 많이 쓰였던 말이지만 요즈음에는 잘 쓰지 않지요. 물론 군대에서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겠지요.

 

개인적으로 여당 측에서는 이런 반공, 멸공이라는 단어를 사용 하는 것 가지고 뭐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윤석열 후보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의 말대로 표현의 자유라는 것이 있고 엄연히 현재 우리나라의 주적은 북한인데 이런 단어를 왜 여야를 가려서 사용을 누구는 하냐, 누구는 하면 왜 안되냐 하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한편 이번 정용진의 발언 후에 신세계의 주가는 6%나 떨어졌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여파일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정용진 부회장의 소신이 뚜렷한 것은 저는 멋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역시 유명인들이 말을 하면 별것 아닌 것에도 이렇게 화제가 되는 것 같아요. 무튼 오늘은 이렇게 여러가지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밖에 인기있는 정치 이야기

 

 

김건희 나이 재혼 자녀 등 현재 쥴리 논란거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로 뽑힌 윤석열 후보의 부인인 김건희씨에 대한 논란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미 윤석열의 장모이자 김건희의 엄마는 이미 통장 잔고 증명서 위조로 징역 1년을 구형 받았는

onarch.co.k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경선승리, 어떤 공약을 내세웠을까? 공약정리

이번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서 윤석열 후보가 홍준표, 원희룡, 유승민을 재치고 국민의 힘의 대선후보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홍준표 후보와는 막판까지 접전을 벌였으나 결국 윤석열이 승리

onarch.co.kr

 

 

화천대유 천화동인 뜻과 게이트 사건 무슨일 일까?

요즈음 뉴스에서 화천대유에 관한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사실 정치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이 화천대유가 뭔지 관심도 없고 단어도 어려워서 뜻도 모르실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화천대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