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개딸 뜻과 의미 알아보자

요즈음 정치 관련된 뉴스나 SNS를 보면 개딸이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요. 특히 민주당 이재명 관련되어서 요즈음 자주 사용 되는 신조어 중 하나입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다른 개딸의 의미와 뜻 하나하나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딸 뜻

개딸-뜻-이재명-지지-여자
연설 하는 민주당 이재명

 

개딸이라는 뜻은 2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상적에서 쓰는 '개딸'이고 다른 하나는 정치권에서 민주당과 관련 된 정치적 의미인 '개딸'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1) 정치적인 개딸

 

정치적인 의미가 띠는 개딸은 신조어입니다. 20대 대선부터 생긴 말인데 여성 유권자들이 여초사이트에서 이재명과 민주당을 많이 지지했고 이때부터 이재명을 지지하는 젊은 여성들을 개혁과 딸을 합쳐 개딸이라고 스스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개딸 이라는 의미로 민주당과 이재명을 지지하는 여성들을 표현하는 뜻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었고 젊은 20~30대 분들은 이 고문을 아빠라고 부르면서 지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런 개딸이라는 의미 자체가 나쁘다기보다는 그냥 단어에 개가 들어간다는 것이 무언가 어감상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2) 일상적인 개딸

 

예전 응답하라 1988에서 성동일이 자신의 딸에게 개딸이라고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당시 시청률이 높았기 때문에 이때 개딸이라는 단어가 있는지 많은 분들이 처음 아셨을 거예요.

 

여기서 일상적인 개딸은 강아지와 딸을 더한 개딸로 강아지 같이 귀엽거나 혹은 말을 듣지 않는 강아지 처럼 사건 사고를 자주 일으키고 괴팍하며 말괄량이 같은 딸을 개딸이라고 뜻하고 있습니다.

 

좋은 강아지던 나쁜 강아지던 강아지 같은 딸이라고 쉽게 설명 할 수 있겠네요. 사고를 쳐도 강아지처럼 귀엽고 사랑스럽다는 의미가 있는 단어입니다. 이런 좋은 의미가 있는 개딸이 정치적으로 쓰인다는 것이 좀 마음에 들진 않네요.

 

 

개딸 뜻과 의미 마무리

응답하라-1997
응답하라1997

 

이렇게 오늘은 개딸의 두가지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즈음에는 일상적인 개딸보다는 정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개딸'을 더 많이 쓰고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는 뉴스나 SNS에서 개딸이라는 단어와 뜻이 나오면 이런 뜻이구나를 아셨으면 좋겠네요. 요즈음 신조어들이 너무 많이 나오고 너무 빨리 사라지는 것 같아요.

 

물론 예전 부터 신조어는 계속 있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막무가내로 생기진 않았는데요. 찾아보는 것도 번거롭고 누가 이야기를 하면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본인만 뒤처진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결혼식 축의금 액수 기준 적당금 알아보기

-미라클모닝 뜻과 시간관리 루틴 팁1

-추위 민감증 원인가 대처법 안내

-버스 하차 할 때 미태그하면 어떻게 될까?

-네이버 퍼센트계산기 활용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