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 신청자격 조회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은 5월 한 달간인데요, 기간 내에 신청을 하시지 못해도 기간 후 신청이 있지만 지급액을 모두 받지 못하실 수 도 있으니 꼭 빨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자격과 그리고 지급일 조회에 대한 정보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나라에서 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꼭 신청자격을 조회해보시고 되시는 분들은 신청을 하셔야겠지요?

 

그럼 신청자격과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정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제가 정리해놓았으니 신청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방법 및 대상자확인

 

근로장려금 제도란?

 

근로장려금-제도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자격 조회

 

근로장려금 제도는 나라에서 열심히 일을 하는 사람들이 소득은 적어서 생활에서 어려움을 가진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또는, 종교인 가구에 대해서 현금을 지원해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2009년에 처음 만들어진 제도이며 대부분 국민 기초생활보장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하시거나 질병, 실직 등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분들을 국가적 차원에서 사회적으로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 생겼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신청 조건이 맞으셔야 하는데요, 수급요건에 소득 외에도 부양자녀, 연령 조건, 주택 및 재산 보유 상태를 반영해서 공평하고 형평성 있게 근로장려금 지급을 하고 있습니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회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총소득, 재산, 가구원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지 자격이 되고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먼저 단독가구인지 홑벌이 혹은 맞벌이 가구인지 가구원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구별 총소득 기준 금액에 미치지 않으며 보유재산에 있어서는 2021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가구원 모두의 재산이 2억 원 미만이어야 신청자격인데요, 이 세 가지를 만족하면 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꼭 신청을 하시면 좋습니다.

 

신청을 하시게 되면 가구원에 대한 금융조회를 하고 심사가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아래는 근로장려금 가구 별로 총소득 기준과 그에 따른 지급액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볼 수 있으니 꼭 확인 후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총소득기준-지급액
근로장려금 총소득 기준 및 지급액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 조회

 

그렇다면 2022년 올해 근로장려금의 신청기간과 그리고 지급일은 언제인가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이미 반기 신청은 끝났고 곧 정기 신청과 그리고 기간 후 신청 기간이 남아있습니다. 한번 정리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신청-지급일
근로장려금 지급일

 

근로장려금 반기는 2021년 하반기 소득분은 2022년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며 지급일은 6월 중에 이루어집니다. 지급액 추가 지급 또는 2021년 상반기 기지급 분과 하반기 신청분을 정산한 금액입니다.

 

2022년 상반기 소득분은 2022년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고 지급일은 12월 중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지급액 산정액의 35%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은 2022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의 기간이며 기간 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기간 후 신청 시에는 지급액 모두를 받지 못하실 수 도 있으니 꼭 기간 내에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022 근로장려금 반기 지급일 조회 : 3월 신청자는 6월에 지급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 조회 : 5월 신청자는 9월에 지급

 

근로장려금 반기를 신청하신 분들은 6월에 지급이 될 예정이고요 5월에 예정된 정기 신청기간에 신청하신 분들은 근로장려금이 9월에 지급되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오늘은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과 신청기간 및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 하기

-서장훈 재산 및 건물 얼마일까?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주와 금융주 종목

-주식 장 후 시간 외 거래 방법 및 시간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