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공군, 해군, 군무원 근무지 지역 확인

예전에 비해서 공무원의 인기가 많이 줄었습니다. 아무래도 받는 월급에 비해서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로 인해 최근에는 예전 공무원만큼이나 군대에 소속되어 특정한 공무원 일을 하는 군무원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군무원은 군인은 아니지만 공무원보다 수당도 약간 더 많구요.복지가 굉장히 괜찮은 편이에요.

 

 

군무원 시험에 합격을 하셨다면 이제 어디에서 근무를 할지 근무지 배정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월급 만큼이나 집에서 가까운지 어느 지역인지는 삶에 질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육군, 공군, 해군/해병대, 국방부 등 각 소속에 군무원이 되었을 때 근무지가 어느 지역으로 배정될지 예상 및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군무원이란?

 

군무원-공무원증
군무원 공무원증

 

군무원은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써 신분은 국가공무원법상 군인이 아닌 특정직 공무원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군무원의 종류는 일반군무원, 전문군무경력관, 임기제군무원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군무원은 군인은 아니지만 근무지가 군대이기 때문에 만약 죄를 짓게 된다면 군법에 의해서 처벌을 받는다고 해요. 이것이 일반 공무원과는 다른 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군무원은 군인대우는 안 해주면서 군인같이 통제하여 불만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월급과 혜택이 굉장하다고 해요.

 

2. 군무원 월급 및 복지 혜택

 

국방부-마크
국방부 로고

 

1) 군무원 월급

 

군무원은 일반직 공무원들과 봉급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군대에서 일한다는 특수한 경우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근무지 수당이 별개로 지급이 되고 공무원과 봉급은 비슷하고 시간 외 수당 등이 인정이 됩니다.

 

수당 역시 공무원에게 지급되는 보수와 비슷하고 직무여건뿐만 아니라 생활여건마다 다르게 지급되는 부가급여이기 때문에 정근수당, 성과상여금, 상여수당, 가계보전, 가족수당 같이 다양한 수당이 인정이 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군무원은 일반 공무원에 비해서 근무하는 지역, 여건에 따라서 개인적인 월급 및 연봉은 조금 더 높지만 기본 체계는 공무원과 같다고 합니다.

 

 

2) 군무원 복지 혜택

 

군무원의 복지 혜택은 공무원과는 다른 편인데요. 군 관련 병원이나 군대의 휴양시설을 무료 혹은 아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굉장히 큰 복지 혜택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현직 군무원들이 항상 얘기하는 것이 군대의 PX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꼽습니다. PX는 생필품, 음식, 술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일반 마트에 비하면 아주 싸지요. 특히 양주 같은 경우에는 면세가이기 때문에 정말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군무원으로 일을 하면 확실히 생활비는 줄일 수 있습니다.

 

3. 육군, 해군/해병대, 공군 군무원 근무지

 

군무원들
군무원들

 

군무원은 발령을 받고 근무지에 계속 있는 것이 아니라 순환근무라는 것을 하는데요. 그러니 처음에 좋지 않은 곳에 근무를 한다고 해도 너무 상심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각 주관처별로 군무원의 근무지가 다른데요. 국방부, 육군, 공군 그리고 해군/해병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리해서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방부 : 서울 대전 계령 용인 과천 등 주로 수도권이나 수도권 외곽

2) 육군 : 전국 각지, 주로 육군이 몰려있는 강원도가 많음

3) 공군 : 강릉 원주 김포 성남 파주 수원 등

4) 해군/해병대 : 부산 제주 계룡 진해 평택 포항 등 해군은 주로 포항, 진해, 부산에서 근무

 

이렇게 오늘은 군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근무지에 발령을 받을 때 각 군별로 어느 지역에서 근무를 하는지에 대한 정보와 군무원의 월급 및 복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육군 근무지는 아무래도 전국이다 보니 외곽에 위치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최초로 육군군무원 근무지의 경우 희망지역을 써낼 수 있습니다. 물론 필기 성적순으로 원하는 지역으로 배정이 되니 성적이 중요하겠지요? 모두 열심히 공부하셔서 군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또한 원하는 근무지에서 일을 했으면 좋겠네요.

 

 

 

미세먼지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과 관리방법

요새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마음대로 환기도 시키기 어려울 정도예요. 이 미세먼지는 당장 우리 몸에 보이지는 않지만 건강에 엄청나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1952년도에는 런던 스

anachu.co.kr

 

나는 자연인이다 성우 정체와 주작 폐지

최근에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자연에서 사는 자연인들이 나오는 이야기인 나는 자연인이다가 가장 재미있더라고요. 벌써 첫 방영을 한지 굉장히 오래된 장수

anachu.co.kr

 

우정잉 프로필 (본명 나이 곽튜브 인스타 오킹)

오늘은 트위치 스트리머와 유튜버로써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우정잉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유명한 스트리머였지만 최근 대세인 곽튜브의 유튜브에 출연하면서

anachu.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