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정리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제도가 많지요? 많은 제도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은 근로자의 근로를 더욱 장려하고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하기 위해서 최대 300만 원 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곧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기 때문에 현재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신청조건이 되신 분들이라면 꼭 신청을 하셔서 혜택을 받는 것이 좋으실 텐데요 올해는 소득요건이 다소 완화 되었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그리고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봤는데 같이 알아보고 꼭 근로장려금 받아보실까요?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블로그-썸네일
근로장려금 안내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가구에 대해서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서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해서 말 그대로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그래서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신청 조건이 맞아야 하는데요,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단 총소득이 맞아야 하고 최대 지급액도 있습니다.

 

 

2021년 귀속 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부터는 가구별 소득요건이 일부 변경이 되었는데요,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이 단독가구 기준으로 2200만 원 미만, 홑벌이 가구 3200만 원 미만, 맞벌이 가구 3800만 원 미만이고 가구원 재산 합계액은 지난해 6월 1일 기준 2억 미만이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신청 조건 및 대상자 확인은 아래에 정리 해놓았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2022 근로장려금 신청조건 및 대상자 확인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근로장려금은 반기 신청, 정기 신청, 기간 후 신청이 있습니다. 반기 신청은 이전 6개월분 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이고 정기 신청은 해당 과세연도 전체 소득분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입니다.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반기 : 지난달 15일을 끝으로 마감

2022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기 : 22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

2022 근로장려금 귀속 기한 후 신청 : 22년 6월 1일부터 11월 30일

 

정해져 있는 신청기간이 지난 이후에 신청을 하시면 근로장려금 지급액이 감면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기간 내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소득, 재산요건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찾아 심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지급액은 현재 알 수가 없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1) 모바일 신청

- 모바일 안내문의 열람하기 -> 본인인증 -> 신청하기를 눌러서 신청

- 혹은 우편 안내문의 큐일(QR) 코드를 찍으면 손 택스(모바일앱)로 바로 연결되어 접속 없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 후 신청

 

2) ARS 신청

우편 안내문의 ARS(1544-9944)에 전화를 걸어 안내되는 멘트에 따라 주민등록번호와 개별인증번호(안내문 표출)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3) 홈택스 신청

모바일, 우편 안내문을 받지 않은 경우 PC로 홈택스에 들어가서 (본인인증 절차 필요) 증거서류(급여 수령 통장사본 등) 첨부하고 직접 신청하기

 

이렇게 오늘은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곧 5월입니다. 5월은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이니 반기 때 신청을 하시지 못한 분들이라면 꼭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셔서 나라에서 주는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래 더 자세한 202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대상자 확인, 신청기간, 지급액 등 정보를 정리해놓았으니 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방법 및 조건

우리나라에는 여러 가지 복지 제도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받고 계시는데 안 받고 계시면 손해 이겠지요? 한번

onarch.co.kr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 알아보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및 100만 원 지원받기

-서장훈 재산 및 건물 얼마일까?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주와 금융주 종목

-주식 장 후 시간 외 거래 방법 및 시간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