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린 프리쉐 크리스티나 귀화이유 외국인 국적 나이 인스타 등 정보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개막을 하고 현재 진행중인데요, 우리나라는 쇼트트랙에서 심판 판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고 황대헌 선수는 전혀 실격상황이 아닌 상황에서 실격을 당하는 등 정말 중국이 중국 했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경기장 상태도 그렇고 심판판정도 엉망인 상태를 보여주고 있는 베이징 올림픽입니다.

 

이렇게 앞으로 쇼트트랙 뿐만 아니라 다른 종목도 우리나라 선수 및 다른 나라 선수가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요, 다시는 이런일이 없길 바라면서 오늘 소개 해드릴 선수는 바로 루지의 귀화 선수인 아일린 프리쉐 크리스티나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계 올림픽 종목인 루지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을 드리면 썰매를 타고 약 1000미터의 얼음 코스를 활주해서 시간을 겨루는 겨울 스포츠 또는 그 썰매를 루지라고 하는데요, 1인승은 4회의 활주 시간을 합친 것, 남자 2인승은 2회의 시간을 합친 것으로 우열을 가립니다.

 

아일린 프리쉐 선수는 3차 시기까지 19위에 들어서 20위 까지 할 수 있는 4차 시기에도 도전을 했는데요, 아쉽게도 썰매가 뒤집어지면서 실격 위기에 놓였지만 그래도 썰매를 끝까지 놓지 않으며 피니쉬 라인에 들어가면서 은퇴무대를 종합 19위로 마무리 했습니다. 조금 아쉬웠지만 최선을 다한 아일린 프리쉐 선수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더라구요.

 

아일린 프리쉐 정보

 

포즈 잡고 있는 아일린 프리쉐
대한민국 국가대표 아일린 프리쉐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선수인데 이름이 아일린 프리쉐이라는 이름을 가져서 의문이셨을 텐데요, 아일린 프리쉐 선수는 원래 국적은 독일이나 우리나라 특별귀화제도로 우리나라 국적을 취득한 선수입니다.

 

엄연히 지금은 독일계 대한민국 사람이지요. 원래는 독일 국가대표에서 뛰던 선수이지만 루지의 강국인 독일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2015년 이른 시기에 은퇴를 선언했으나 우리나라의 여러번의 귀화 제안으로 처음에는 거절 했지만 루지가 그리워져서 귀화 제안을 받아드렸다고 합니다.

 

2017년 10월 경 왼 발등 뼈에 금이 갔다는 의사 소견을 받아 철심을 박는 수술까지 했지만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최고 기록인 종합 8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은퇴무대인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는 종합 19위로 마무리를 했는데요, 우리나라 선수인 아일린 프리쉐의 루지에 대한 열정이 정말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아일린 프리쉐 나이

 

활짝-웃고-있는-아일린-프리쉐
아릴린 프리쉐 정보

 

아일린 프리쉐은 1992년 8월 25일 생으로 만 29세의 나이인데요, 우리나라에 귀화를 하면서 한국은 성이 앞이고 이름이 뒤로 가기 때문에 주민등록은 프리쉐 아일린 크리스나타로 주민 등록이 되어있지만 본명은 아일린 크리스티나 프리쉐 입니다.

 

아일린 프리쉐가 처음 한국에 왔을 때가 여름이여서 너무 더워 이 곳에서 훈련을 할 수 있을지 앞날이 캄캄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했으나 우리나라 겨울도 추운 만큼 연교차가 크다는 것을 몰랐다고 합니다.

 

아일린 프리쉐는 다른 선수들과 다르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며 8년이나 우리나라 선수로 루지 경기를 뛰었는데요, 처음 국내 언론과 인터뷰에서 자신의 말이 아주 이상하게 들릴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사실은 한국어도 못하고 한국인이라는 의식도 없다고 했는데, 이제는 한국인이 되었으니 올림픽이 끝난다면 한국에 대해서 알아가고 계속 살아보겠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실제로 아일린 프리쉐 크리스티나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끝나고 한국에 계속 거주하고 한국어도 배우는 등 '진짜 한국인'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하는데요, 송파구에서 3년 간 살았으며 집 근처에 한식 위주로 밥을 먹었고 한국어를 빨리 배우기 위해 외국인이 많은 이태원도 가지 않았다고 하는 노력을 보여줬습니다.

 

 

아일린 프리쉐 인스타

 

이렇게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로 뛰는 푸른 한국인인 아일린 프리쉐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사람들이 인스타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일린 프리쉐는 인스타는 하지 않으며 페이스북을 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주소를 아래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린 프리쉐 페이스북 : https://m.facebook.com/aileen.frisch

 

아일린 프리쉐 마무리

 

인터뷰하는 프리쉐 아일린

 

이렇게 오늘은 대한민국의 아일린 프리쉐 크리스티나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올림픽이 마지막인 만큼 아무래도 독일로 돌아갈 확률이 높겠지만 우리나라에 귀화를 하고 한국어도 배우려고 하고 한국에 대해서 배우려고 했었던 만큼 정말 높이 살 만한 선수 인 것 같습니다.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루지 경기를 모두 챙겨보게 되었는데요, 이게 우리나라 선수가 나오는 순간은 잠깐이지만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우리나라가 아무래도 이런 썰매 종목에는 약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이 자랑스럽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정말 중국을 싫어하는데 이번 올림픽으로 인해서 더욱 더 중국이 싫어지는 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지나간일은 너무 화가 나고 돌릴 수 없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항의와 제소를하고 앞으로는 이런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아 선수들이 4년동안 흘린 땀이 헛으로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읽은 스포츠 관련 글'

 

 

잘생긴 축구선수 실력도 좋은 꽃미남 요즈음 누가 있을까?

스포츠 스타들은 웬만한 연예인들 보다도 인기가 많은 선수들이 많은데요, 당연히 가장 먼저 따라와야 하는 것은 실력이지만 여기에 잘생긴 외모까지 스타성이 있다면 엄청나게 가치가 올라가

onarch.co.kr

 

 

호날두 조지나 로드리게스, 이리나 샤크 등 여자친구 정리

최근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돌아오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요, CR7의 시작인 맨유로 복귀를 하면서 지금 엄청난 맨유 팬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맨유의 라이벌인 맨체

onarch.co.kr

 

 

울버햄튼 아다마 트라오레 피지컬 스테로이드일까? 연봉, 가족 등 정보소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개막을 했는데요, 지난 시즌부터 축구선수로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피지컬을 자랑하는 아다마 트라오레가 이번 시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토트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