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히오 아구에로 바르셀로나 이적 등번호와 이적료는 알아보기

오늘 여러분과 함께 알아볼 선수는 바로 맨체스터 시티의 레전드이자 이번시즌이 끝난뒤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한 아르헨티나의 세르히오 아구에로 입니다.

 

아구에로가 유망주인 시절이 엊그제 인 것 같은데 이제는 한팀의 레전드 선수가 되었고 선수시절 말년이 되었네요 이런걸 보면 제 나이도 점점 많아진 다는 것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 유망주 시절 마라도나의 딸과 결혼을 해서 여러명의 제 2의 마라도나중 진짜 마라도나의 후계자라는 수식어도 있었지요

 

이번 시즌은 이제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했는데, 오늘은 아구에로의 정보와 플레이스타일 그리고 바르셀로나로 이적 했을 때의 이적료와 그리고 등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세르히오 아구에로 정보

 

그렇다면 이것저것 알아보기 이전에 먼저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기본 프로필부터 한번 보도록 할까요?

 

맨체스터-시절-아구에로-플레이
맨체스터-시티-아구에로

 

  • 본명 : 세르히오 레오넬 아궤로 델카스티요
  • 출생 : 1988년 6월 2일 (33)세,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출생
  • 신체정보 : 키 173.3cm 체중 79kg
  • 포지션 : 스트라이커
  • 주발 :  오른발
  • 국가대표 기록 : 97경기 41골
  • 통산 득점 : 426골  EPL 득점 : 184골

 

통산 득점이 무려 426골이라는 것만 봐도 대단 하지 않나요? 정말 제가 봤던 공격수중 작은키에 가장 다부진 공격수였던 것 같습니다. 정말 시원시원한 돌파력이 아구에로는 팬들을 즐겁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맨체스터시티에서는 2011년 부터 뛰며 무려 10년간 뛰며 레전드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아구에로는 맨체스터 시티 역사상 최다 득점은 물론이며 프리미어 리그 외국인 최다득점, EPL 단일 클럽 최다골, EPL 단최다 해트트릭 등 골에 관련 된 기록이란 기록은 모두 가지고 있는 아구에로 선수입니다.

 

아구에로 플레이 스타일

 

맨체스터-첫시즌-아구에로
어린시절-아구에로

 

아구에로의 플레이 스타일은 그의 모습을 오래 보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시절과 맨체스터 시티 초반 시절은 뛰어난 스피드와 밸런스로 라인을 무너트리는 라인브레이킹 실력으로 득점을 노리는 어드밴스 포워드 였습니다. 작은 키지만 다부져 보이는 몸에서 보실 수 있듯이 몸싸움 역시 뛰어난 선수 였습니다.

 

또한 위치 선정과 침투 능력을 이용한 움직임은 세계 최고 수준이였지요, 그래서 맨체스터 시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더 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순간적으로 무릎에 부하를 가하는 스타일의 과격한 드리블 돌파는 몸이 따라주지 못해서 잔부상이 꼐속 되자 플레이 스타일을 변화하게 하였는데요, 돌파하는 스타일이 아닌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돌파보다는 상대팀 진영에 머무르며 골을 넣는 스타일로 변화를 꾀했는데 이 결과는 아주 대성공이였습니다.

 

박스 안에서 공을 잡으면 언제 어디서나 골을 넣을 수 있는 대단한 결정력을 가진 선수가 바로 아구에로이지요 이러한 장점으로 다양한 타이틀과 EPL 통산 득점 순위 4위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아구에로 바르셀로나 이적료와 등번호

 

바르셀로나-유니폼-입은-아구에로
바르셀로나-아구에로

 

아구에로와 맨체스터 시티가 재계약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이 알려지고 다양한 이적설이 있었고 그 중에 하나가 바르셀로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르셀로나로 이적 할 것으로 예상을 많이 했었지요

 

그 이유는 절친인 메시가 뛰고 있으며 현제 바르셀로나에 믿을만한 공격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적료를 궁금해 하시는데 자유계약으로 이적을 했기 때문에 이적료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구에로가 나이가 있지만 여전히 기량이 살아 있는 만큼 바르셀로나로써는 영입을 할만 한 상황이였습니다.

 

현재 바르셀로나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것이 정말 낮선 모습인 것 같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등번호는 입단식에서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아구에로를 상징하는 번호인 10번이아닌 9번을 달 것으로 보입니다. 10번은 리오넬 메시의 등번호 이기 때문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아구에로 기대

 

몸풀고-있는-아구에로
아구에로-벤치-워밍

 

자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아구에로에 대해서 궁금하신 등번호와 이적료 그리고 플레이스타일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아구에로가 마지막 시즌 맨체스터 시티에서 부상과 펩이 잘 기용을 하지 않아서 많이 뛰지 못했지만 최종전에서 2골을 넣는 등 아직까지 실력이 녹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앞으로가 정말 기대가 되는 아구에로 입니다.

 

아직 바르셀로나의 유니폼이 어울리진 않지만 바르셀로나에서 성공스러운 활약을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과연 절친 메시가 바르셀로나에 아구에로가 옴으로써 팀에 남아 두명의 아르헨티나 듀오가 바르셀로나를 우승으로 이끌지 궁금한 해외축구 입니다. 시즌이 끝났는데 다른 큰 이적은 어떤 것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 인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제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