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의 귀요미 '은골로 캉테' 선수 정보와 플레이스타일 및 연봉, 키

축구선수들을 보면 많은 분들에게 사랑 많은 선수들이 많지만 귀여움을 받는 선수는 드물 텐데요, 귀여움을 받는 선수 하면 벌써 눈치 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귀요미라는 별명의 첼시의 은골로 캉테 선수가 있습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첼시가 우승하는데 엄청난 기여를 했구요 결승전에서 MVP를 받기도 한 선수입니다. 레스터 시티의 동화 같은 우승을 하는데 큰 활약을 펼쳐 첼시로 이적하고 나서도 첼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수비형 미드필더가 되었습니다.

 

귀요미와 캉테를 합쳐서 캉요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평상시 일반 표정을 하고 있거나 웃는 표정을 지을 때 정말 남자가 봐도 귀여운 선수 인 것 같습니다. 얼굴은 이렇게 귀여우나 실력은 귀엽지 않은데요, 어떤 분들은 세계적인 수비형 미드필더인 비에이라와 마케렐레를 합친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수비형 미드필더 중 가장 최고를 뽑자면 저는 캉테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은골로 캉테의 정보와 그리고 플레이스타일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록 하고 많은 분들의 캉테의 연봉과 키 같은 신체사항 그리고 캉테가 타고 다니는 차도 궁금해 하시는데요 한번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유니폼이 잘 어울리는 '은골로 캉테' 프로필

 

첼시-캉테-썸네일
첼시-은골로-캉테

 

 

국적 : 프랑스

출생 : 1991년 3월 29일 (30살)

신체사항 : 키 168cm , 몸무게 71kg

포지션 : 수비형 미드필더

국가대표 : 45경기 2골

 

은골로 캉테를 보면 파란색 유니폼이 잘 어울리는 선수 인 것 같습니다. 본인의 국적인 프랑스 국가대표팀도 파랑색 유니폼을 사용 하고 있고 현재 첼시도 파란색의 유니폼이 상징이며 첼시 이전에 있었던 레스터 시티도 파란색 유니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커리어 역시 만만치 않은데요, 캉테가 뛰는 팀은 모두 우승을 할 정도로 새로운 유형의 우승 청부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첼시와 레스터시티 에서의 2번의 EPL우승 FA컵과 유로파리그 우승, 그리고 유로 준우승, 2018년 프랑스 대표팀의 러시아 우승 그리고 이번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 이런 것들만 봐도 우연이 아닌 캉테가 있었기 때문에 승리를 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축구에서 중요하지 않은 포지션은 없겠지만 그 중에서도 엄청난 활동량을 바탕으로 뛰어다니는 중앙 미드필더 더구다나 캉테 같은 유형의 수비형 미드필더는 찾기도 힘들 뿐더러 캉테같은 활약을 펼친다면 어느팀 이던 우승을 경쟁을 할 수 있을텐데요 그 만큼 어려운 위치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쳐주는 캉테입니다.

 

은골로 캉테 플레이 스타일

 

엄지하고-있는-은골로-캉테
엄지척-캉테

 

 

캉테의 플레이스타일은 캉테 경기를 보신 많은 분들은 눈에 보이시겠지만 168cm라는 작은 키로도 엄청난 활동량과 태클, 인터샙트 등의 수비적인 능력으로 팀의 살림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이며 여기에 볼 운반능력과 센스 있는 오프더 볼 움직임을 가진 최고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몇가지 장점만 가진 것이 아닌 단점을 거의 찾기 힘들고 공격 적인 능력도 대단한 월드클래스 미드필더이죠 괜히 마케렐레와 비에이라를 섞었다고 하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사리체제에서는 공격적인 롤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스피드도 빠른 편이고 작은 키지만 힘과 피지컬이 좋아서 몸싸움에도 밀리지 않으며 돌파를 웬만에서는 허용하지도 않습니다. 강철같은 체력과 활동량이 최고의 장점이지만 다른 부분에서도 전혀 빠질 것이 없는 미드필더라는 뜻이지요

 

단점을 굳이 따지자면 아무래도 해딩능력과 패스능력이나 빌드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플레이메이킹을 하는 유형의 선수는 아니다 보니 이런 점과 작은 키로 인한 해딩능력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능력은 다른 유형의 선수들이 커버를 해줌으로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는 그야 말로 모든 능력이 뛰어난 선수입니다.

 

은골로 캉테 연봉과 차 정보

 

땀흘리고-있는-캉테-사진
열심히-뛰는-캉테

 

은골로 캉테의 현재 첼시에서 받는 연봉은 자세히 공개 된 것은 아니지만 2018년 기준 연봉 약 77억원 정도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연봉은 매년 지날 수록 조금씩 인상되는 것으로 볼 때 지금은 그 보다 조금 더 높은 연봉을 받고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현재 연봉보다 훨씬 더 많은 연봉을 줄테니 오퍼를 하는 팀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한편 은골로 캉테의 연봉이 이 정도라 차 정보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돈이 많은데도 단지 미니쿠퍼만 탄다고 합니다 귀요미라는 별명과 비슷한 차를 타는 것 같습니다. 물론 미니쿠퍼가 저렴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수 많은 유명 축구 선수 들이 명품 슈퍼카를 몬다는 것을 보았을 때 굉장히 검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끝으로 오늘은 은골로 캉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앞으로 캉테가 어떤 팀에서 뛸지도 궁금하네요, 일단은 첼시에 있겠지만 다른 곳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을 것 같습니다. 물론 몸값이 굉장히 비싸져서 첼시에 계속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젊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제 곧 유로 2020이 시작되는데 프랑스 국가대표팀에서 캉테가 이번에도 프랑스를 우승 시킬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 지네요 저는 이번 유로를 즐겨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