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권씨 한국인' 맨체스터 시티 일카이 귄도안 플레이스타일과 등번호

요즈음 맨체스터 시티가 정말 놀라운 횡보를 하고 있는데요, 유럽 최다 연승인 15연승을 하며 프리미어리그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팀의 연승에 중심에는 일카이 귄도안 선수가 있습니다.

 

귄도안은 현재 에이스인 데 브라이너가 부상으로 빠진 후 그 자리를 공백 없이 메꾸어주고 있는데요, 메꾸어 주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골을 집어넣으며 현재 '미들라이커'로 데 브라이너의 커녕 현재의 활약만 보면 이상의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벌써 11골을 넣었는데 2021년이 된 후에는 9경기 9골을 기록했을 만큼 최근의 활약이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5번의 리그 경기에서 6골을 넣었을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정말 궁금한 노릇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카이 귄도안의 정보와 그리고 플레이 스타일 및 등번호 그리고 일카이 귄도안이 한국인이라는 말이 있는데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카이 귄도안 정보

 

이름 : İlkay Gündoğan

생년월일 : 1990년 10월 24일

출생지 : 겔제 키르 헨, 독일

신장 : 1.80m (5피트 11인치)

 

소속팀 : 맨체스터 시티

등번호 : 8번

포지션 : 미드필더

 

귄도안은 독일 태생의 축구선수로 현재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인데요, 이름이 독일 이름이 아닌 것 같은 이유는 터키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인데요, 독일에는 터키계 독일인이 많이 있지요? 국가 대표는 독일에서 국가대표를 뛰고 있습니다.

 

보훔에서 청소년 아카데미를 다녔으며 뉘른베르크로 합류를 해서 클럽의 2군에서 뛰기 시작하였고 도르트문트로 이적을 하여 팀의 중심에 서며 훌륭한 커리어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펩 과르디올라가 맨체스터 시티 지휘봉을 잡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로 깜짝 이적을 하여 현재 맨체스터 시티에서 활약을 하고 있지요

 

 

귄도안 플레이 스타일

 

현재 리버풀의 감독이자 예전 도르트문트 시절 사제관계였던 클롭 감독의 말에 따르면 수많은 강점을 지닌 지능적이고 완벽한 미드필더라고 말을 하였는데요, 이 밖에도 배우려는 의지와 훌륭한 태도가 굉장하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시즌 정확히 말하자면 2021년이 된 올해부터 갑자기 미쳐 날 뛰고 있는 귄도안의 플레이 스타일은 어떻게 될까요!?

 

일카이 귄도안은 주로 3선에서 뛰며 딥 라잉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공격형 미드필더로 뛴 경험도 있어서 기술과 공격력 역시 좋은 편이지만 오버래핑을 많이 하는 미드필더는 아닙니다. 시야가 넓고 창의력 좋은 패스와 그리고 수비적인 능력 및 체력이 굉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귄도안 선수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후방에서 패스를 계속하며 탈압박이 뛰어난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클과 인터셉트 역시 경기당 2~3회를 기록할 정도로 우수한데요, 맨체스터 시티에서는 홀딩 역할을 포함하여 다양한 미드필더를 할 수 있는 멀티 능력도 있습니다.

 

 

일카이 귄도안의 플레이 스타일 중 단점은 예전부터 꾸준히 제기 해왔는데 부상 문제로 더욱더 스피드가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로 인해서 활동량이 적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방에서 뛰는 수비적 역할이 더 높은 미드필더 임에 비해 신장이 180cm으로 비교적 작다는 점도 단점 중 하나입니다. 피지컬 역시 생각보다 잘 밀리는 편입니다.

 

부상을 자주 당해서 유리몸이라는 수식어가 있었지만 2017년 이후에는 부상 빈도가 줄어들며 유리몸에서는 탈출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골수나 어시스트 면에서는 통계적으로 적지만 플레이 스타일을 보면 팀에 꼭 필요한 선수입니다.

 

안동권 씨 한국인 귄도안

 

 

귄도간 하면 수식어이자 연관검색어가 한국어라는 말이 있는데요, 앞서 설명했듯이 귄도안은 터키계 독일이며 한국인이라는 말이 나온 이유는 바로 이름이 특이해서 인데요, 귄도안이라는 이름의 성인 귄이 우리나라의 성인 권하고 비슷하게 생겼고 우리나라의 이름이 주로 세 글자라서 귄도안이라고 부르다 보면 우리나라 이름 같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귄도안의 별명은 안동권 씨라고 부르는 분들이 많지요, 하지만 귄도안은 한국인이 아니며 한국인의 피 역시 흐르지 않음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던데 이제는 궁금해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일카이 귄도안의 다양한 정보와 플레이 스타일 및 단점 그리고 등번호와 안동권 씨 한국인이라고 오해를 받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현재 맨체스터 시티의 기세가 정말 대단한데요, 영국 내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현재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을 만큼 대단하지요 시즌 초반에는 약간 무너질 것 같은 느낌을 주었지만 역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대단 하긴 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올해는 큰 이변이 있지 않는 이상 맨체스터 시티가 리그에서 우승을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축구공은 둥글기 때문에 아직 확정을 짓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요즈음 하는 것들을 보면 그런 말이 나올 수밖에 없으실 거예요 슈퍼 컴퓨터 역시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할 확률이 99퍼센트라고 하였습니다. 지난 시즌은 리버풀에게 우승 자리를 내주었지만 과연 이번 시즌 지금의 활약을 끝까지 유지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그럼 오늘은 귄도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